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북교육청, ‘온학교’와 함께 겨울 방학을 알차게 보내요!

1월 2일부터, 겨울 방학 과정 실시간 유튜브 수업 시작

  • 입력 2023.01.04 16:20
  • 기자명 류효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초등 학습지원 플랫폼‘온학교’ 겨울 방학 과정을 운영해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학습 격차 해소에 집중한다고 3일 밝혔다.

‘온학교’는 학생 주도적 학습 기회 제공과 학습권 보장을 위한 경북교육청의 초등 온라인 학습지원 플랫폼(유튜브 기반)으로, 매일 저녁 7시에 무료로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1~2학년은 기초 학력 향상을 위해 국어, 수학 교과, 한글 읽기, 창의놀이를, 3~6학년은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교과를 운영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겨울 방학을 맞이해 2023년 1월 2일부터 1월 20일까지 3주간 특별 과정을 운영한다. 학사 일정과 학생들의 방학 중 생활을 고려해 1월 1주(1월 2일~6일)는 저녁 7시, 2주~3주(1월 9일~20일)는 오전 11시부터 1일 2교시(1교시 25분) 수업을 한다.

겨울 방학 동안 각 학년·교과별 주요 학습 내용을 꼼꼼히 정리함과 동시에 기초 학력을 다지며 규칙적인 학습 습관을 기르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실시간 수업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은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영상 다시 보기를 통해 학습할 수도 있다. 

‘온학교’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희망하는 학생은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무료 플랫폼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구독자 수 11,100명, 수업 영상 조회수 110만 뷰 이상으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희수 유초등교육과장은 “겨울 방학 중에도 자기 주도 학습력 향상과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애쓰시는 온학교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알차고 재미있는 프로그램과 다양하고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해 모든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효환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