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인천대 ,이기우 전 교육부 차관 초청 특강

기사승인 2021.10.22  

공유
default_news_ad1

- ‘따뜻한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는 주제로 대학교육의 환경변화 및 대학 직원들의 자세 등

   


정순학 기자 / 국립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가 지난 22일 이기우 전 교육부 차관을 초청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실시된 이번 특강에는 많은 직원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다.
이날 특강에서 이 전 차관은 ‘따뜻한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대학교육의 환경 변화 속에서 대학 직원들이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 설명했다.
또 교육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한 ‘따뜻한 리더의 4가지 법칙’을 밝히며, 국립대 직원으로서의 혁신과 노력을 당부했다.
뿐만 아니라 “대학에서 학생 개인의 진로나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 이뤄져야하고, 평생학습시설·여가시설·문화공간 등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대학 사회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 전 차관은 특강에 앞서 박종태 총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앞으로의 대학교육과 인천대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한편, 이기우 전 교육부 차관은 현재 가천대학교 석좌교수이자 사단법인 문우회장으로, 인천재능대학교 총장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을 역임했다.
 


정순학 shilbo@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