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보호관찰소, 검정고시 합격 보호관찰청소년 장학금 수여

내일을 위한 희망찬 첫 꿈을 응원하며

  • 입력 2021.10.22 15:21
  • 기자명 류명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명상 기자 / 법무부 성남보호관찰소(소장 이국희)는 2021. 10. 21.(목) 성남시청 4층 성남보호관찰소 회의실에서 제2회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청소년들을 격려하고, 더 큰 목표에 도전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합격자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민간자원봉사 단체인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후원으로, 성남보호관찰소 이국희 소장과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정동민 회장((주)베델건설 대표이사)을 비롯한 임원진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청소년 9명에게 18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성남보호관찰소는 이번 검정고시를 위해 검정고시 원서 단체접수, 수험교재 지원 및 온라인 수강권 교부, 합격 기원 선물 제공 등을 지원했다. 25명이 응시해 이 중 9명이 전 과목합격, 5명이 부분 합격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최종 합격생이 감사의 편지를 낭독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정동민 회장은 “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극복하고, 원대한 꿈을 갖고 목표에 도전한다면 지금보다 더 밝은 미래가 여러분들의 앞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라고 축하를 전했다.
성남보호관찰소 이국희 소장은 “검정고시 합격을 계기로 성취감을 통해 인생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이러한 성취감은 자신을 성장시키고 타인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공동체의 일원이 될 것이다.”라고 격려하며 “앞으로도 보호관찰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