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북부署, 광릉숲 둘레길 신규 개통구간에 ‘숲속안전길’ 조성

  • 입력 2021.09.16 15:28
  • 기자명 윤희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희옥 기자 / 남양주북부경찰서(서장 박상경)는, 범죄예방환경개선(CPTED) 주요 사업으로 광릉숲 둘레길 신규 개통구간에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숲속안전길』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광릉숲 생물권 보전지역 둘레길은 국립수목원을 중심으로 8개 코스(총 58.6km)로 이루어진 트레킹 명소, 제7코스는 왕숙천 부평리 생태습지공원부터 봉선사, 광릉, 국립수목원을 거쳐 이곡초교까지 7.7km에 이르는 구간이다.
부평생태습지공원∼봉선사 1.5km 구간은 신규 개통돼 둘레길 이용객 지속적 증가하고 있다.
경찰서관계자는 신규 개통구간은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주변 수목보호를 위해 가로등 설치가 불가해 야간 범죄 노출 및 안전사고 우려가 상존한다는 마을주민과 둘레길 이용객들의 고충 사항을 청취하고  지역특성에 부합하는 범죄예방환경개선(CPTED) 사업지로 선정하고 사람과 수목을 함께 보호할 수 있는 조명등 설치를 위해 국립수목원·산림과학원·시청 등 관계기관을 방문해 “사람이 안전해야 자연도 안전하다”라는 논리로 관계기관을 설득 했다.
이에따라  야간에 인체 움직임 감지 시에만 점등하는 기능이 있는 태양광모션 저조도 조명설치를 협의해 인근 주민의 산책로 및 추석 연휴 기간 등 휴일의 광릉숲 둘레길 이용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게 됐다.
박상경 남양주북부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지역순찰 과정에서 청취한 주민의견은 ‘치안의제’로 관리하고, 나아가 주민·지역기관이 함께 논의하는 ‘지역공동체 치안협의체’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