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의당, 서울시에 재건축 동서울터미널 임차상인들 영업권 보장 촉구

  • 입력 2021.06.03 15:00
  • 기자명 홍정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정윤 기자 / 3일(수) 서울시청 광장에서 정의당 이은주 국회의원과 동서울 임차상인 비상대책위(이하 대책위)가 동서울 터미널 상생 재건축 촉구 기자회견 진행을 진행하고 재건축 인허가권을 가진 오세훈 시장이 나서서 상생의 길을 열어달라 촉구했다.
동서울임차상인들은 현재 재건축 사업자가 산업은행과 신세계프라퍼티 합자회사인 세계동서울PFV로 변경된 이후 서울시청과 사전협의도 없고 광진구청의 인허가도 없는, 재건축 준비가 전혀 안된 상태라고 주장했다.
또 원 소유주인 한진 중공업이 모든 임차 상인들을 강제 집행으로 쫓아내고 있다며 서울시가 임대회사와 임차상인이 ‘모두 만족 할 수 있는 동서울 터미널 상생 재건축안을 검토’하라고 공문을 보냈음에도 한진중공업이 단 한번도 임차상인과 대화 없이 불법으로 강제 집행했다고 목소리를 드높였다.
임차상인 비상대책위는 임차인들이 1년 단위로 계약을 맺을 때 ‘제소전 화해’조항이 계약서에 명시돼 있었지만 제대로 된 설명을 듣지 못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대책위는 기자회견을 통해 ‘재건축 이후 신축터미널 상가에서 우선 임차권을 보장받고 영업을 계속하기’를 요구하며 노량진 수산시장 신축사례처럼 자신들도 다시 합리적인 임대료를 내고 입주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동서울 터미널은 기업의 소유이기는 하지만 서울시민들이 사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재건축 인허가권을 가진 서울시가 나서서 임대인과 임차인들과 상생하는 길을 열어달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