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가전략미래원 신임 원장에 이창호 박사 위촉

  • 입력 2021.05.07 11:47
  • 기자명 문병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병원 기자 / 더 좋은 세계와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는 공익기관인 국가전략미래원(대표 장영권-사진 우)은 최근 신임 원장에 이창호 박사를 위촉했다. 이창호 국가미래전략원 신임 원장은 대한명인(연설학)으로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 한중연합일보 발행인,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국가미래전략원은 지난 2007년 설립된 이후 △자연환경(생태) △과학기술(경제) △인간의식(문화) △국가안보(정군) 등 미래변화 4대 패러다임을 창안하고 독자적인 미래변화 예측모델 개발과 대응전략을 수립해 인류의 지속 가능한 생존과 더 나은 미래 창조에 기여해 왔다. <대한민국 미래지도>, <대한민국 미래성공전략> 등의 연구총서도 발간했다.
장영권 국가미래전략원 대표는 이날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창호 박사님을 원장으로 모시고 더욱 활발한 연구 및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각종 재난 발생 등 인류의 위기지수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접근을 통해 국가미래전략원이 더 큰 발전하는 데 큰 역할을 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창호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가미래전략원 원장으로 위촉받아 사명감이 커짐을 온몸으로 느끼며 기후변화, 경제 불평등, 사회 갈등, 국제관계 등 미래변화를 예측하고 실질적인 국가미래전략을 수립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여러 분야의 유능한 인재들을 영입해 국내외에 선한 영향력을 적극적으로 행사할 수 있는 세계적 기관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