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수구, 주민참여예산사업 발굴

연수2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회와 비대면 마을 공론장 통해 주민 의견수렴

  • 입력 2021.04.14 14:20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 연수2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주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2022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비대면 마을 공론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고남석 구청장과 최숙경, 최대성 구의원이 참여했으며 총 100명의 주민이 줌(zoom)을 통해 참여해 직접 의제 발굴 과정에서부터 의견을 제안하고 청장님이 답변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을 위한 E-스포츠대회’,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 실시’,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 설치 및 고가도로 하부 식물 화단 조성’, ‘소상공인 실시간 소통 판매 운영’ 등의 제안사업이 도출됐으며 13건 건의사항 및 의제 발표도 실시됐다.
이번 마을 공론장에서 나온 주민 건의사항과 제안사업, 발굴된 의제는 구체화와 숙의·공론화 과정을 거친 후 주민총회 안건으로 상정되고 주민투표로 의결·의회 심의를 거친 후 확정돼 2022년 사업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이번 마을공론장과 같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답변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고 발굴된 의제들이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게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영 연수2동장과 고영철 주민자치회장은 “행사를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지역 내 자생단체에 감사드리며 발굴된 의제를 구체화하고 공론화해 주민총회 시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