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 2021년 솔리언 또래 상담자 연합회 온라인 발대식 개최

학교 폭력 예방 사업의 시작, 또래 집단의 공감 배려 문화 확산 기대

  • 입력 2021.04.14 13:28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0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세희) 주관으로 솔리언 또래 상담자와 지도교사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솔리언 또래 상담자 연합회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발대식은 ▲개회사 ▲축사 영상 ▲솔리언 또래 상담자 연합회 소개 ▲또래 상담자 선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그동안 솔리언 또래 상담자는 학교폭력과 집단 따돌림 등의 문제를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친구의 고민을 들어주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지하는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앞으로 또래 상담자들과 지도 교사들이 함께 하나의 연합회로 응집해 다양한 또래 상담 동아리 활동과 지역사회 캠페인 등 여러 가지 활동을 지원하며 학교폭력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승남 시장은 축사를 통해 “솔리언 또래 상담자처럼 서로 대화를 나누고 공감해주는 그런 의미 있는 활동을 아름다운 공동체에서 계속 펼쳐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또래 집단 안에서의 공감 배려 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솔리언 또래 상담자 동아리는 상담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또래 상담자로서 일정한 훈련을 받아 또래 친구들을 지지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