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 취약가구 복지증진 위해 현장으로 나선다

돌봄공백 없다! 시민행복 지킴이 기간제 사회복지사 활약기대

  • 입력 2021.04.14 13:26
  • 기자명 김대실·최종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실·최종일 기자 / 파주시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이 코로나19로 지역사회로부터 소외되고 돌봄서비스로부터 단절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시민이 행복한 마을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돌봄공백을 최소화하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해 사회복지사 15명을 기간제 근로자로 채용했고, 지난 4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에 걸쳐 지역 복지 전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내기 위한 역량 강화를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는 지역사회 복지현장에서 활동 중인 시설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채용된 기간제 사회복지사는 지역복지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현장으로 나서 취약계층의 손발이 돼주고 있다. 지난 12일, 저소득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생활실태조사를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일부 읍·면·동과 협력해 결식우려 재가노인에 반찬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욕구에 맞는 촘촘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은 다양한 복지서비스로 시민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행복 지킴이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심재균 파주시 복지지원과장은 “시민이 행복한 마을조성 사업이 코로나19 시대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사업에 참여하는 기간제 사회복지사가 지역주민들과 함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복지전문가로서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