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화성시의회 박연숙의원 제17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우수조례 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21.02.23  

공유
default_news_ad1
   

국승우 기자 / 화성시의회 박연숙 의원(무소속 향남읍 양감면 정남면)이 지난 19일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열린 2021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식에서 개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하는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식은 지방자치제도의 개선과 발전을 위해 제정된 우수조례를 심사해 표창을 수여하는 상이다.

박연숙 의원은 화성시의회 제8대 의원으로 지난 2018년부터 의정활동을 시작한 후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난 6월 화성시 조례입법 시민참여 지원 조례를 발의해 제정하는데 일조했다.
이와 관련 박의원은 조례를 통해 시민생활에 밀접한 조례의 제․개정을 위해 시민이 직접 토론하면서 입법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함으로써 시민 참여 활성화를 통한 행정의 민주성과 투명성 증대에 크게 기여해 이번 우수상을 수상한 것이다.
박연숙 의원은 앞으로도 늘 시민 가까이에 있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박연숙 의원은 화성시 조례입법 시민참여 지원조례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초석을 다지기 위해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준비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더없이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시상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승우 shilbo@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