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외된 아이들에게 라디오 통해 희망 전달해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탑스-KBS와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 진행

  • 입력 2021.01.25 12:08
  • 기자명 최성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주 기자 /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1일 인탑스㈜(대표 김근하, 정사진), KBS라디오센터(센터장 최봉현)와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을 체결하고 후원금 1억원 전달식을 가졌다.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인탑스 윤규한 부사장, KBS 최봉현 라디오센터장이 참석해 국내 복지 사각지대 및 취약 아동 지원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KBS1라디오 연중기획 희망충전 대한민국은 2013년부터 매주 취약계층 아동 사례를 소개하며 기금 모금과 정기 후원을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인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아동에게 전달된다.
인탑스는 2017년부터 매년 이 캠페인에 후원금을 전달해 올해까지 누적된 총 기부액이 5억원에 달한다. 인탑스의 후원금 역시 취약계층 아동 후원에 사용되며, 특히 방송 사례에는 선정되지 못했으나 지원이 시급한 가정이나 추가 긴급 지원이 필요한 소외계층 아동을 돕는 데 쓰인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인탑스, KBS와 오랜 기간 함께하고 있는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에 관심을 갖고 나눔에 동참해주신 많은 청취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아이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대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S1라디오 희망충전 대한민국은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총 410여 소외계층 아동 가정에 약 36억 원을 지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