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앙총회 비대면 51회 정기총회, 류금순 총회장 유임

한국교회 역사상 첫 사전 우편 투표 방식 진행

  • 입력 2021.01.25 12:06
  • 기자명 문병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병원 기자 / 예장 중앙총회가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비대면으로 제51회 정기총회를 개최, 총회장으로 현 류금순 총회장이 유임됐다.
이와 관련해 중앙총회는 21일 서울중앙교회 임마누엘 성전에서 ‘임마누엘 신앙으로 하나 되는 총회’란 주제로 비대면 정기총회를 열고 총 유효표 380표 중 371표를 득한 류금순 현 총회장이 당선됐다.
총회장 선출과 관련 중앙총회원들은 고문 부존재로 구헌법대로 할 수 없어 51회 총회장 선출을 이번 회기에 한 해 비대면 총대원 개별 추천서면 투표로 하는 방식에 363명이, 51회 총회장으로 현 류금순 총회장을 추천한다는 것과 개-폐회 형식 및 부총회장 및 임원 구성도 신임총회장에 위임하는 것에 371명이 찬성해 이루어졌다.
총회장에 유임된 류금순 목사는 “총회 부흥성장을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며 “손발역할을 감당하며 열심히 달려가겠다”고 강조했다.
류 총회장은 또 “우리는 코로나로 인해 단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언택트 시대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며 “임마누엘 정신으로 바탕으로 이겨 낼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덧붙였다.
류 총회장은 특히 “총회 차원에서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이를 현장 목회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교단의 정체성을 보다 확고하게 다질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류 총회장은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모를 방침”이라면서 “모든 총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힘 있는 총회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류 총회장은 “교단 위상 정립을 위해 한국교회 연합 운동에도 적극 참여할 방침”이라면서 “연합과 일치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중앙총회는 정부 방역 당국의 지침을 준수해 비대면 투표용지를 506명의 총대에 발송 사전 투표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이들 중 380명이 참여했다.
참여한 380명 중 373명이 우편으로 접수 비대면 정기총회에 찬성하고 총대 호명 및 총대로서의 의결권 행사를 서면으로 할 것을 동의-찬성했다.
특히 비대면 투표는 한국교회 교단에서는 처음으로 사전 투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부정 방지를 위해 소속 노회, 교회명, 이름, 생년월일 주소, 당사자 직인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한 후 총 8개 항에 찬성 유무를 표해 우편으로 발송토록 했다. 당일 도착한 3명은 제외됐다.
이와 함께 정기총회 제반 보고를 촬요에 수록된 서면보고로 받기로 374명이 동의-찬성했으며,
또 50회 헌법수정위원회 발의 헌법 수정안을 그대로 받기로 367명이 찬성했다.
특히 2021.1.21.은 51회기로, 2021.9.2.는 52회기로 하는 9월 정기총회 회기 조정안에 366명이 찬성했다.
회기가 조정됨에 따라 이번에 선출된 류금순 총회장의 임기는 7개월이며, 9월 1일 52회기 정기총회에서 새롭게 선출하게 된다.
끝으로 예산협찬 및 안건토의는 신 임원 및 전권위원회에 위임하고 폐회를 동의 한다에 370명이 찬성했다. 52회기 정기총회 오는 9월 1일 개최키로 했다.
한편 이날 비대면 정기총회는 1부 예배와 2부 51회 정기총회 순으로 진행 됐다. 이현두 목사(서기)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는 이복순 목사(재무부총회장)와 박성두 목사(수도지역부총회장)의 기도, 이병일 총무의 성경 봉독에 이어 총회장 류금순 목사가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란 제하의 설교, 고금용 목사(대외부총회장)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51회 정기총회는 행정부총회장 전혁진 목사의 사회로 유병희 목사(서울북지역부총회장)의 개회기도 후 회순통과(서면), 노회설립보고(서면보고), 총대 호명(서면접수) 각부보고, 노회보고, 상조부보고, 일만구좌보고에 대해 서면 보고로 받았다.
임원선출과 안건토의 경우 사전에 총대원들이 우편으로 접수한 비대면 투표용지를 개방해 발표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