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명문 핸드볼 팀 SK슈가글라이더즈 ‘광명’에 둥지 틀다

기사승인 2021.01.20  

공유
default_news_ad1

- 박승원 시장 “광명시 스포츠 문화 가치 높일 수 있는 계기, 지역 체육 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

   
 

신선열 기자 / SK슈가글라이더즈 여자핸드볼 팀이 광명시에 새롭게 둥지를 틀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0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임오경 국회의원(광명 갑), SK슈가글라이더즈 이배현 구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연고지 협약을 맺었다.

SK슈가글라이더즈(대표 차규탁, 이하 SK슈글즈)는 SK루브리컨츠 소속의 여자 핸드볼 구단으로 2017년과 2020년 핸드볼코리아리그 우승을 차지한 명문 구단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여자 핸드볼 구단 유치로 광명 시민에게 핸드볼을 알리고, 이를 통해 광명시 스포츠 문화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체육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SK슈글즈의 광명시 연고 유치까지 도움을 준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 임오경 국회위원은 “SK슈글즈가 광명시와 함께하게 돼서 기쁘고 핸드볼이 광명시의 대표적인 스포츠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응원 할 것”이라며, “SK도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광명시 스포츠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SK슈글즈 이배현 구단장은 “핸드볼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 가치창출 활동과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해 30만 광명 시민에게 사랑 받는 구단으로 만들 겠다. 핸드볼 대회를 적극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K슈글즈는 광명시(시장 박승원)와 임오경 국회위원과 협력해 올해 상반기부터 연고지 마케팅과 홈 경기장 시설 개선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며, 연고 정착과 적극적인 핸드볼 붐 조성에 나설 예정이다.


신선열 shilbo@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