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도로공사, 겨울철고속도로 안전대책 점검

  • 입력 2020.12.01 14:58
  • 기자명 성장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용 기자 /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27일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한국도로공사 구례지사와 순천완주고속도로 사매2터널을 방문해 겨울철 고속도로 안전대책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했다고 밝혔다.한국도로공사는 이날 김희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본부장과 허태영 남원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매2터널의 강화된 안전시설을 점검받고, 공사의 제설 안전대책 등을 설명했다.
지난 2월 화재사고로 크게 손상됐던 사매2터널 상부는 파형강판으로 보강됐으며, 터널 조명등은 LED조명으로 새로 설치해 터널 내부 시인성을 개선했다.
또한,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해 도로전광판(VMS)과 이동식 과속단속부스가 설치돼 운전자의 감속을 유도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겨울철 고속도로 제설대책으로 제설자원(제설제, 제설차 등)을 충분히 확보하고, 지방국토관리청 등 관계기관과 긴급지원체계를 구축해 제설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특히, 도로살얼음 사고예방을 위해 결빙취약구간을 확대(60개소→167개소) 지정하고 예비살포·순찰 기준을 강화했으며, △가변형 속도제한표지 △자동 염수분사장치 △노면 홈파기 등 안전 시설물 확충으로, 국민들이 안심하고 주행 할 수 있는 고속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