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은평구 진관동 키즈빌리지어린이집, 진관동에 생필품 기부

기사승인 2020.10.27  

공유
default_news_ad1

-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함께 꾸준히 전달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진관동 소재 키즈빌리지어린이집은 각 가정에서  모아준 마스크, 물티슈 및 각종 식료품 등 생필품을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10월 22일(목) 동주민센터를 방문했다.
이 물품들은 각 가정에서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함께 어린이집으로 등원할때 마다 조금씩 꾸준히 가져다 주셨고, 어린이집에서는 물품을 모아 품목별로 구분해 동주민센터에 전달한 것이다.

이런 전달릴레이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생필품을 같이 사용하는 공유의 의미도 있고, 핵가족화 되면서 과잉 소유의 물품들을 낭비하지 않고, 필요한 가정과 함께 쓰는 나눔의 의미도 있다. 이 물품들은 관내 저소득층 중 평소 생필품을 필요로 했던 대상자에게 맞춤꾸러미로 구성해지원할 예정이다.
키즈빌리지어린이집 김현아원장은 “작년에는 아나바다 나눔장터 행사 수익금을 성금으로 기부했고, 올해는 어린이집이 각 가정과 동주민센터간 기부통로 역할을 한 것에 보람을 느끼며,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소소한 나눔활동을 체득하며 이웃과 함께하는 모습을 자주 접할수 있게 하겠다” 며 앞으로도 이런 기부활동을 지속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한상호 진관동장은 “지속적으로 동주민센터에 풍선아트 재능기부 및 물품기부활동을 해주시는 키즈빌리지어린이집에 감사드리며, 또한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원아들이 참여한 ‘직원 응원 동영상’을 손수 제작해 주신 것 또한 우리 동 직원들의 사기진작에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형민 shilbo@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