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화성 새솔동 S유치원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감사 결과 발표

기사승인 2020.10.14  

공유
default_news_ad1

- 급식 운영 부적정 급여 부당 수령 등 9개 위반 사실 확인

국승우 기자 / 송옥주(국회 환노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 갑) 국회의원이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화성시 새솔동에 소재한 S유치원의 운영 비리와 아동학대 및 위생 급식등에 대한 감사자료를 받아 분석한 결과 급식 운영 부적정 급여 부당수령 등 9개 위반 사실이 확인됐다.
경기도교육청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실시한 이번 감사 결과 S유치원은 급식 운영 부적정 급여 부당 수령 미인가 시설 운영 통학버스 차량 운영 부적정설립인가 관련 설비 확보 부적정 등 9개의 주요 사항을 위반한 것으로 조사 됐다.

이와 관련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원장 박씨에 대해 중징계처분 요구 및 업무상 횡령과 배임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수사기관에 고발할 예정이며 S유치원에서 부당하게 집행한 3억 4,500여만원 중 2억 2,000여만원은 학부모들에게 환급처분 할 예정이라고 감사 결과보고서를 작성한 것으로 확인됐다.
S유치원에 대한 이번 감사는 지난 8월 25일 언론에서 S유치원의 운영 비리와 아동학대 및 비위생적인 급식 관련 보도가 나간 후 지역주민들의 진상 규명 요구에 따라 송옥주 의원이 경기도교육청에 요청해 실시된 감사이다.
송옥주 의원은 S유치원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에 감사를 요구한 것 외에도 S유치원 학부모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진상 규명과 향후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화성시에 S유치원을 대체해 긴급하게 아이를 맡길 돌봄서비스를 마련하도록 요구하는 등 사태 해결을 위해 동분서주한 끝에 결실을 거둔 것이다.
한편 송옥주 의원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감사 결과에 따라 S유치원의 운영 비리와 비위생적인 급식 제공 등의 진실이 밝혀져 관계자를 처벌할 수 있게 돼 다행이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아교육법 등을 개정해 사립유치원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교육부와 관련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송 의원은 최근 화성시에서 발생한 시립 어린이집 학대 사건에 대해서도 진상 조사와 대안 마련을 준비 중이라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국승우 shilbo@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