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선 식사역 도입 위한 협의체(TF) 발족

  • 입력 2020.08.25 15:20
  • 기자명 홍성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봉 기자 / 홍정민 (더불어민주당 고양시(병)) 국회의원은 지난 19일 고양시 의회 4층 영상회의실에서 고양선 식사역 도입을 위한 협의체(TF)를 발족하고 1차 회의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동 협의체는 새절역에서 고양시로 연결되는 고양선을 식사역까지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당면해서는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반영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고양시 제2부시장이 총괄하는 동 협의체는 고양시청의 철도교통 실무부서와 홍정민 국회의원실, 그리고 외부 교통전문가 등으로 구성됐고, 사업시행주체인 LH 등 관계기관과의 협의도 수시로 진행하게 된다.
홍정민의원은 어제 회의를 통해 고양선 식사역 도입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반영하기 위한 경제성 제고 및 재원 확보 등 핵심적인 의제들이 도출됐으며, 이후 지속적이고 집중적인 논의를 통해 제기된 의제들을 보완·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홍정민의원은 “고양선 식사역 도입은 철도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식사동 주변 일대의 장기간 누적된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반드시 이번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반영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 오늘 발족한 협의체를 중심으로 고양시청·국회·전문가·관계기관 등이 모두 힘을 모아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전력을 쏟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