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남동구, 실버화훼관리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 가져

기사승인 2020.07.28  

공유
default_news_ad1
   

윤길상 기자 / 글로벌플라워협동조합(이사장 정미경)은 실버화훼관리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을 지난 27일 이동호 제1기 반장의 사회로 이강호 남동구청장. 정웅 인천시 노인인력센터장. 조병우 인천시 협동조합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남동구 조합 교육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본 사업은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지역사회문제해결형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실버세대를 중심으로 화훼관리 전반에 대한 교육과정을 12회 진행했으며, 오는 9월에 2기 교육과정을 시작할 예정이다.

화훼관리사 사업은, 사무실과 아파트 등 실내 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추어 준비된 화훼관리사를 파견하는 기술서비스업으로, 화훼 기술 및 식물 치료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노인인력을 양성해 실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고, 코로나 시대의 환경문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조합에서는 실버 화훼 관리사 양성과정 이외에도 실버화훼관리사 양성교육, 시니어 식물관리사 양성교육,
플라워샵 취,창업 정보 제공 및 연계, 공동브랜드 개발 및 판촉 사업, One day Class 운영, 민간자격 과정 운영, 식물 임대 및 관리 서비스, 식물 병원 운영,느린 택배 사업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정미경 이사장은 “실버세대의 여유로움과 건강을 바탕으로 화훼관리사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길상 shilbo@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