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동구, 실버화훼관리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 가져

  • 입력 2020.07.28 14:09
  • 기자명 윤길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길상 기자 / 글로벌플라워협동조합(이사장 정미경)은 실버화훼관리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을 지난 27일 이동호 제1기 반장의 사회로 이강호 남동구청장. 정웅 인천시 노인인력센터장. 조병우 인천시 협동조합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남동구 조합 교육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본 사업은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지역사회문제해결형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실버세대를 중심으로 화훼관리 전반에 대한 교육과정을 12회 진행했으며, 오는 9월에 2기 교육과정을 시작할 예정이다.
화훼관리사 사업은, 사무실과 아파트 등 실내 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추어 준비된 화훼관리사를 파견하는 기술서비스업으로, 화훼 기술 및 식물 치료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노인인력을 양성해 실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고, 코로나 시대의 환경문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조합에서는 실버 화훼 관리사 양성과정 이외에도 실버화훼관리사 양성교육, 시니어 식물관리사 양성교육,
플라워샵 취,창업 정보 제공 및 연계, 공동브랜드 개발 및 판촉 사업, One day Class 운영, 민간자격 과정 운영, 식물 임대 및 관리 서비스, 식물 병원 운영,느린 택배 사업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정미경 이사장은 “실버세대의 여유로움과 건강을 바탕으로 화훼관리사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