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광명소방서, 2020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 실시

기사승인 2020.06.04  

공유
default_news_ad1

- 현장에 강한 소방관 양성

신선열 기자 /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12일까지 현장에 강한 소방관 양성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2020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방전술훈련 평가는 광명소방서 각 안전센터 화재진압대원 및 구조,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소방활동에 필요한 기본전술 및 화재진압·구조·구급대원의 업무 분야별 전문성 강화를 위해 자체 교육훈련을 통해 습득한 소방전술 능력을 점검·평가하는 것이다.

이번 전술평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진하는 ‘생활 속 거리두기’ 행동 수칙 준수를 위해 평가 기간을 약 10일간 계획, 집합평가가 아닌 각 센터 순회 평가로 추진한다. 일정 간격 거리두기, 마스크착용, 평가전 발열검사, 손 소독 등 질병관리본부에서 안내한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평가에 임하고 있다.
평가는 화재·구조·구급 분야 대원별로 로프매듭법 및 동력절단기 조작 ▲교통사고 인명구조(유압장비) ▲수직구조 ▲외상환자평가 ▲영아 심폐소생술 등 현장 활동 표준기법에 대한 정확성, 안전성, 숙지도를 집중 평가한다.
박정훈 서장은 “이번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통해 실질적인 훈련체계를 구축하고 유형별 상황에 맞는 매뉴얼 숙지를 통한 각종 재난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강한 소방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선열 shilbo@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