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도, 적극행정 및 규제혁신 마인드 함양 위한 교육 실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영상 시청으로 진행

  • 입력 2020.04.03 15:44
  • 기자명 정연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연택 기자 /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4월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추진단장을 역임한 전 순천시 최덕림 국장을 초청해 ‘적극행정 및 규제혁신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은 각 부서와 읍면에서 영상으로 시청했고, 군 홈페이지와 새올행정시스템 적극행정 게시판에 영상을 올려 직원들이 언제든 교육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최덕림 강사는 “적극행정이란 공공의 이익을 위해 통상 요구되는 노력 이상을 말하며, 결과보다는 행위 자체에 기준을 두고 펼치는 행정이다.”고 말했다.
「적극행정! Why, How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공직자들의 적극행정 및 규제혁신 마인드 강화와 적극행정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최덕림 강사가 30여 년 동안 공직생활에서 경험한 사례 위주로 진행됐다.
특히 행정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법·제도와 현장간의 괴리가 점차 커져가는 상황에서 현장의 문제점을 분명히 인식하고 적극 해결하려는 공직자들의 마음가짐과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아울러 적극행정 성과에 대한 실질적인 보상, 적극행정 주요 우수사례, 소극행정 유형 및 주요 사례 등 규제개혁을 통한 적극행정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교육을 시청한 실무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는 호응을 얻었다.
완도군 관계자는 “공무원들이 적당 편의, 업무 해태, 탁상 행정, 관 중심 행정을 벗어나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질 높은 민원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으로 행정을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