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김장나눔’ 봉사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봉사로 연말 행복 나눔 실천

  • 입력 2019.11.18 14:18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에서는 지난 16일 동북봉사관에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주관으로 김장 나눔 봉사 행사가 열렸다.
이번 김장 나눔은 여러 가지 문제로 김장을 담그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후원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회원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배추를 비롯한 가격 폭등으로 행사에 어려움이 예상됐지만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철훈)의 배추(1,260kg) 및 속재료 지원과 회원들의 나눔과 봉사정신으로 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함정현 적십자 구리지구협의회장은 “매해 하는 김장봉사지만 특히 올해는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님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고, 독거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승남 구리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해 적십자의 사랑과 나눔의 봉사정신으로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어 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원들이 만든 김장김치는 관내 독거노인과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150세대에 전달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는 매년 결손 가정 청소년을 위한 아름다운 소풍, 1일 이모 돼주기, 어려운 이웃과 1:1 결연 사업,  취약 계층 집수리 등 이웃과 함께하는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