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남 도서·산간 건강복지 나눔문화 강화한다

기사승인 2019.09.16  

공유
default_news_ad1

- 전남자원봉사센터, 대한물리치료사협회 전남도회와 업무협약

김옥현 기자 /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는 16일 대한물리치료사협회전남도회(회장 박성남)와 복지 증진 및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남지역 저소득층과 독거노인의 기본 건강복지 나눔문화 활동 협력체제 구축으로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는 행복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상호 봉사활동 및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수요·공급자 연계체계 구축 ▲건강나눔과 배려의 문화 확산 등 자원봉사 활성화에 협력키로 했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는 5천 명의 회원을 보유한 대한물리치료사협회전남도회와 함께 농·어촌지역에 홀로 사는 고령어르신, 중증장애인 등을 찾아가 물리치료, 주변 환경 안전점검 등 봉사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라남도는 더 다양한 분야의 전문협회 등과 자원봉사 MOU 체결을 확대해 접근성이 떨어지는 도서·산간지역 어르신과 중증장애인 등과 같은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재성 전라남도 도민행복소통실장은 “재능있는 단체와 협회의 자원봉사 참여 확대를 통해 따뜻한 행복공동체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 시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옥현 shilbo@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