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7회 충주세계무술축제, 에스오테크놀러지와 손잡고 온라인 실시간방송

“전국민이 축제 현장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즐길 수 있어”

  • 입력 2015.07.28 13:59
  • 기자명 유주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주형 기자 / 제17회 충주세계무술축제가 오는 8월22일부터 30일까지 9일 동안 충주 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린다. 특히 축제에 참여하지 못하는 전세계인들도 무술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실시간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실시간 방송은 전국민 무료 보급용 홈페이지인 ‘스마트포털’을 개발, 공급하는 (주)에스오WT와 협약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와 관련 이건찬 (사)대한경호협회 회장은 2015 충주세계무술축제를 소개하며 “UNESCO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택견의 본고장이며 한반도의 중심에 자리잡은 충주는 17회까지 이어져온 충주세계무술축제를 통해 무술의 메카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39개국 55개의 세계무술연맹 단체를 비롯한 국내외의 수준 높은 무술인들이 대거 참여하고 세계무술과 지구촌 문화가 만나는 역동적이고 흥미진진한 각종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라며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했다.
올해 무술축제 주요 행사로는 국제무예연무대회, 세계택견대회, K1, 태권도 고수회 대회 등 수준 높은 실전무술대회를 비롯해 무예 체험, 소망등 걸기 및 전시체험 행사 등을 비롯한 각종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실시간 방송으로 생중계에 대해 곽영진 (주)에스오WT 회장은 “(주)에스오월드테크놀리지의 스마트포털은 인터넷 주소창에 본인의 휴대폰번호.so.vc를 입력만 하면 나만의 홈페이지가 자동으로 만들어진다”고 설명하며 “만들어진 홈페이지에서 충주세계무술축제의 모든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충주세계무술축제 각종 대회를 실시간 생중계함으로써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곽회장은 “에스오월드테크놀리지만의 기술력은 축제에 참여하는 선수, 관람객은 물론이고, 일반 시민들까지 참여하고 자유로운 소통을 할 수 있으며 감동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면서 “모든 관람객이 쉽게 제작한 사진과 동영상 등을 서로 나누고 소통하면서 행사 참여에 대한 열기가 고조되고, 축제의 의미와 흥미도 배가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나타냈다.
특히 곽 회장은 교회에서 스마트포털 활용을 통한 실시간 전도전략까지 소개했다.
“교회용 스마트포털을 먼저 만들고, 만들어진 교회용 스마트포털을 통해 성도들 개개인의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간단한 안내장만 배포하게 되면 1석3조 효과가 있다”는 곽회장은  활용 방법에 대해서 “교회용 스마트포털에 교회홍보 또는 기도제목 등을 공지하면 성도들 개개인의 스마트포털과 연동돼 자동으로 노출됨으로써 365일 24시간 스마트폰을 통한 교회홍보가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성도들 개개인의 스마트포털을 통해 동영상 설교와 전도를 할 수 있고 성도들 개개인의 스마트포털 내에 있는 5초 생활편의 서비스 이용을 통해 유통수익의 60%는 성도들이 적립되고 10%는 교회 홈페이지에 적립돼 성도와 교회의 재정에 도움이 되는 방법까지 마련됐다”고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